티스토리 뷰

무더위가 끝나고 낮과 밥의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가 쉽게 걸리는 시기입니다. 질병관리청은 9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인플루엔자 예장과 접종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루엔자썸네일

 

질병관리청은 올해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8월 말에도 지속됨에 따라. 지난해 발령한 유행주의보의 해제 없이 2023~2024 절기 시작부터 유행주의보를 발령한다며 인플루엔자 예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연령대별 인플루엔자 발생은 소아를 포함한 학생 연령층에서 주로 발생 중에 있으며, 9월 1주 기준 초등 연령층인 7~12세에서 가장 발생이 높이고, 13~18세, 1~6세, 19~49세, 50~64세, 65세, 0세 순으로 높았습니다.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질환, 폐질환, 신장기능 장애 등 인플루엔자 고위험군 환자에게 적용하는 항바이러스제에 대해서는 검사 없이도 요양급여가 지속 인정된다고 밝혔습니다.

 

 

1. 인플루엔자 접종기간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사업 시행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시기에 꼭 예방접종으로 독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인플루엔자 접종기간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합병증 발생인 높은 임신부, 생후 6개월 ~ 만 13세의 어린이 대상자는 가급적이면 이른 시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2.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감염병 예방 수칙

- 해당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접종 시기에 예방접종받으세요.

- 발열 및 호흡기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진료를 받으세요.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외출 후, 식사 전.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제치기 후, 용변 후 에는 흐느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는 거 잊지 마세요.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사용한 휴지나 마스크는 바로 쓰레기통에 버리기, 기침 후 반드시 올바른 손 씻기로 인플루엔자를 예방하세요.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은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더 자세한 정보가 알고 싶으시면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