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귀성, 귀경길 정체가 시작된 현재 고속도로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오후 2~4시 고속도로 정체가 절정을 이룬다고 합니다. 이른 귀경과 성모, 친지 방문 등의 귀경 행렬로 양방향으 극심한 정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속도로현황썸네일

 

고속도로 교통정보에 따르면 29일 13시를 기준으로 서울에서 대전에서 서울까지 3시간 40, 부산에서 서울까지 7:40분, 광주에서 서울까지 5:50분, 울산에서 서울까지 8:04분까지 걸릴 예정입니다.

 

1.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인 한남 ~ 서초 4km, 기흥휴게소 ~ 남사 부근 18km, 망향 휴게소 ~ 옥사 부근 39km, 옥사분기점 부근 ~ 옥산 부근 13km, 청주 부근 ~ 남이분기점 3km, 서울요금소 ~ 신갈분기점 9km 구간에서 정체 구간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2. 중부고속도로

남이 바향으로 동서울요금소 ~ 산곡분기점, 중부 1터널 부근 ~ 경기광주분기점 부근, 마장분기점 ~ 남이천IC 부근에서 청제를 빚고 있습니다.

 

3,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릉 방향인 용인 ~ 양지터터널 부근, 반월터널 부근 ~ 둔내분기점 구간에서 청제구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목포 방향으로 조남분기점 ~ 순살터널 부근, 팔탄분기점 ~ 서해대교 구간에서 정체로 차들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귀성길 정체는 오후 1시 ~ 2시경 절정을 이루고 오후 8시 ~ 9시에는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 출발하시기전에 고속도로 상황 체크하시고 출발하시면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운전하실거라 생각됩니다. 

 

고속도로상황보러가기버튼

 

귀경길 구간은 오후 3시 ~4시쯤 가장 극심한 정체를 이루다가 30일 오전 2~3시경에는 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