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추석 연휴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6일간의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연인과 함께 볼 만한 추천 영화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가문의 영광 : 리턴즈
가문의 영광은 2002년에부터 시리즈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2002년 가문의 영광, 2005년 가문의 위기, 2006년 가문의 부활, 2011년 가문의 수난, 2012년 가문의 귀환에 이어 11년 만에 가문의 영광 시리즈 6번째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를 개봉합니다.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코미디 장르로 2002년에 개봉했던 가문의 영광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김수미, 유현민, 탁재훈, 정준하, 유라, 추성훈, 기은세 등의 출연으로 홍 회장의 비혼주의 막내딸 진경을 결혼 결혼시키기 위한 대작전을 펼치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흥행과는 다르게 이번 개봉작은 기대와 다른 게 리메이크한 부분과 20일 만에 영화를 찍었으며 너무 올드하다는 등의 흑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 블랙 코미디 거미집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크리스털 등의 출연진으로 관심을 모은 거미집은 27일 개봉예정입니다. 거미집의 장르는 블랙 코미디이며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송강호 배우와 함께 하는 5번째 영화입니다. 1970년대 영화 검열이 이루어지던 시절 새로운 결말에 대한 영감을 주는 꿈을 꾸고 꿈대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는 믿음으로 송강호는 (극 중 김감독) 이틀 간의 추가 촬영을 꿈속에서 찍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대본은 심의에 걸리고, 제작자는 촬영을 반대합니다. 거미집은 2023년 제76회 칸 영화제 공식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작품으로 상영 중 박수에 이은 12분간의 상영 후 기립박수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거미집은 영화 만들기의 본질에 관한 정당하고 감동적인 고찰이다. 오직 김지운 감독만이 만들 수 있는 영화다. 정말 독특한, 유일무이한 작품이다. 순도 높은 웃음과 독창성에 호평을 보낸다. 등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3. 의미와 감동을 주는 1947 보스턴
1947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서 우리나라가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실존 인물 서윤복과 그를 만들어낸 손기정, 남승룡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적된 영화입니다. 민족성을 자극하면서 스포츠 영화의 특유의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서윤복 역에 임시완, 손기정역의 하정우, 남승룡 역에 배성우 배우가 출연하고 특별출연으로 박은빈과 박효주 배우가 출연합니다. 임시완 배우는 마라토너 체형을 만들기 위해 체지방을 6%대로 낮췄으며 식단 조절뿐만 아니라 촬영 직전에 수분까지 끊어 앞이 안 보일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라톤이 취미가 되었다고 합니다. 1947 보스턴은 9월 27일 개봉예정입니다.
4. 액션과 유머가 있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지만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귀신같은 통찰력으로 가짜 퇴마를 하는 천박사 (강동원)에게 귀신을 보는 유경(이솜)이 찾아와 거액의 수임료와 함께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합니다.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에게 자신과 얽혀 있는 부적인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 설경은 귀신을 협박하고 잡아 가두기 위해 경문과 문양을 한지에 조각한 부적입니다 만화의 주인공 같은 강동원과 허준호, 이솜, 이동휘 등의 개성과 존재감이 돋보이는 배우들의 출연과 재미를 더한 영화입니다. 개성과 색깔이 뚜렷한 배우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캐릭터를 소화하는 배우들의 연기는 놓칠 수 없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