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카눈 예상 경로
6호 태풍 카툰과 7호 태풍 란 예상경로 (출처:기상청 날씨누리)

 

한반도 영향권에 접어든 6호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가 북동쪽에서 한반도를 향해 북쪽으로 변경되면서 9일 현재 한반도의 영향권에 접어들었습니다. 9일 오전부터 제주를 비롯한 남해안과 경남권에 비가 오기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강한 세력을 유지한 카눈은 9일 15:00 경에는 강도는 강이고 크기는 중형급으로 풍속은 37m/s으로 서귀포 남동쪽 약 27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10일 오전에는 사천 인근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해상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물결이 8m이상으로 해안 지역의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산과 경남 지역에는 태풍 예비 특보가 발효되었고 최대 순간 풍속이 40m/s로 강한 바람이 예상되며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최고 300mm ~ 400mm 이상입니다. 특히 강원영동지역은 600mm로 시간당 최대 100mm이상이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으로 인해 폭염은 추춤해졌지만 강한 비바람과 많은 강수량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현재 7호 태풍 <란>은 일본 도쿄 남동쪽 약 1500km 해상 부근에서 발생하여 13일 정도 일본 남쪽 해상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7호 태풍 란의 이동경로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태풍 란의 한반도 영향 여부는 아직 모르지만 카눈의 경로에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기상청 날씨 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기상청 날씨 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