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 기업, 정부가 함께 2년 동안 적립하여 만기 시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년간 400만원을 저축하면 만기 시 1,2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빨리 신청하세요.
1. 지원대상
1.1 청년
지원대상자는 만 15세 ~ 34세이하 청년으로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용보험 이력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이어야 합니다.
* 군 경력자는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제한 연령을 연동하여 적용됩니다. (최고 만 39세로 한정)
*단 3개월 이하 단기 가입이력은 총 가입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방송,통신, 방송통신, 사이버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야간대학, 대학원은 제외됩니다.
*학력 제한은 없으나,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 재학, 휴학 중인 분은 제외됩니다.
(졸업예정자는 가능합니다.)
1.2 기업
공제 가입 대상 청년의 정규직 채용일 기준, 직전 3개월간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 50인 미만을 고용하고 있는 건설업, 제조업 중소기업이며 사업주 단위로 판단하되, 피보험자수 산정 시 사업주, 일용근로자, 특수 고용형태종사자, 노무제공자, 예술인은 제외하고 산정됩니다.
2. 신청방법
- 워크넷 또는 청년공제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을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가입을 하시려면 워크넷 참여신청은 필수입니다.)
- 고용센터의 자격심사에 따른 워크넷 승인 완료 후 청년공제 청약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하러가기
3. 신청기한
반드시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 청년 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자격심사에 소요되는 시간 (통상 10 영업일)을 감안하여 워크넷 참여신청은 미리 신청하여야 합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목돈 마련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2년 동안 400만 원 저축으로 기업과 정부에서 각각 400만 원씩 지원으로 만기 시 1,20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니 대상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