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두의 간절함과 기대를 가지고 2023 시즌2 마지막 경기를 치렀습니다. 시즌 3을 위해 1 경기만 남은 최강 몬스터즈입니다.  이번 경기의 상대팀은 대학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대학 올스타팀입니다.  2024 내년에도 최강몬스터즈의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이번 경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강야구썸네일

 

 

올해 마지막 경기는 많은 관중들의 응원 속에서 직관으로 치러졌으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메이저리거 김하성 선수가 시구를 했습니다. 김하성 선수는 올해 아시아 내야수 최초 유틸리티 부문 골드 글러브 수상으로 올해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김하성선수시구영상

 

이번 경기를 위해 경기 전 3일 동안 합숙 훈련을 했다는 대학 올스타팀입니다. 손동일 감독은 6:3으로 이길 것이라고 자신감을 비쳤습니다.

 

▶ 라인업

  최강몬스터즈 vs 대학 올스타
1 김문호   최유빈
2 정근우   홍대인
3 박용택   안재연
4 이대호   김청용
5 정의윤   김보성
6 최수현   김진형
7 작재욱   윤상혁
8 정성훈   현동규
9 유태웅   나성원
선발 신재영   박부성

 

 

 

▶ 1회 초

최유빈 선수는 초구부터 공격적으로 노렸지만 루킹삼진, 발 빠른 홍대인 선수 역시 138 km 빠른 공으로 삼진, 안재연 선수의 라인을 타고 뻗는 안타성 타구를 이대호 선수의 다이빙 캐치와 완벽한 송구로 아웃을 만들어냈습니다.

 

▶ 1회 말

김문호 선수의 타구를 좌익수 파울 플라이를 바르고 집중력 있게 홍대인 선수가 잡아냅니다. 정근우 선수는 2 스트라이크에서 좌익수 쪽으로 떨어진 행운의 2루타, 박용택 선수의 쭉쭉 뻗는 타구는 모두의 시선이 이 집중되는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2런포입니다. 이대호 선수는 초구에 빗맞은 땅볼로 아웃됩니다. 정의윤 선수가 1루타, 최수현 선수의 안타로 주자는 1, 2루입니다. 박재욱 선수는 삼진으로 이닝을 마무리합니다. 최강 몬스터즈가 선취점 2:0으로 좋은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하이라이트영상보기

 

 

▶ 2회 초

김청용 선수는 3루 땅볼로 아웃, 김보성 선수는 초구 타격으로 중전 안타, 김진형 선수는 삼진, 윤상혁 선수는 2 스트라이크, 2 볼에서 타구는 멀리 뻗어가는 공을 좌익구 정의윤 선수가 잡아내면서 이닝을 끝냈습니다.

 

▶ 2회 말

대학 올스타팀은 구민수 선수가 마운드를 이어받아 올라왔습니다. 구민수 선수의 빠른 공으로 정성훈 선수는 삼진, 유태웅 선수 볼넷으로 1루 출루합니다. 다시 1번 김문호 선수 좌전 안타로 1 아웃, 주자는 1, 2루 득점권을 만들어 냅니다. 정근우 선수 느린 땅볼 타구는 아쉽게도 아웃, 주자들은 한 베이스씩 진루하며 2, 3루 상황에서 박용택 선수의 아쉬운 타구를 2루수의 다이빙 캐치 좋은 수비로 3 아웃입니다.

 

▶ 3회 초

현동규 선수는 유격수 땅볼로 아웃, 나성원 선수는 초구 타격으로 우익수 안타, 히트 앤드 런 작전에서 최유빈 선수 센터 플라이 아웃, 홍대인 선수 초구 타구의 모두가 놀란 파울, 빗맞은 내야 플라이 아웃으로 신재영 선수가 이닝을 종료합니다.

 

 

▶ 3회 말

이대호 선수 높게 떠가는 타구는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고 플라이 아웃, 정의윤 선수 모두의 시선과 집중을 만들어낸 아쉽게도 폴대 옆을 지나가는 파울 홈런입니다. 그 후 배트 끝으로 만들어낸 우익수 안타로 멀티 히트를 기록합니다. 정의윤 선수의 타구로 마운드를 안훈민 선수로 교체됩니다. 최수현 선수 초구 타격은 중견수 아웃, 박재욱 선수 우중간 안타로 1, 3루 득점권에 있습니다.

 

대학 올스타 팀 마운드는 네번째 투수 서영준 선수가 이어받습니다. 정성훈 선수 완벽한 적시타로 1점을 추가하는 데 성공합니다. 유태웅 선수 뛰어난 선구안으로 볼넷으로 주자는 만루 찬스 상황에서 김문호 선수가 타석에 들어섭니다. 당겨친 타구는 센터 쪽 뻗는 안타로 2점 추가합니다. 하지만 좋은 흐름에서 김문호 선수가 2루까지 욕심을 내다 태그 아웃으로 이닝 종료됩니다. 점수는 5:0입니다.

 

▶ 4회 초

마운드는 신재영 선수가 지키고 있습니다. 안재연 선수 초구는 센터플라이 아웃, 김청용 선수 낫 아웃, 김보성 선수의 초구 타구는 내야 땅볼로 삼자범퇴로 이닝 마무리합니다.

 

▶ 4회 말

정근우 선수 밀어낸 타구는 파울, 정면으로 배를 맞은 대드볼, 박용택 선수 삼진아웃, 이대호 선수 2S에서 높게 가는 타구는 좌익수 플라이 아웃, 그사이 정근우 선수는 2루까지 진루합니다. 타석에는 오늘 타격감이 좋은 정의윤 선수 3루 강습 안타로 정근우 선수를 홈으로 불러드립니다. 정의윤 선수 3타수 3안타를 기록합니다. 투수 서영준 선수는 여기까지고 장민호 선수가 마운드로 올라왔습니다. 최수현 선수는 내야 뜬 공으로 3 아웃됩니다.

 

나머지 경기는 다음 주에 방송됩니다. 최강 몬스터즈의 올시즌 마지막 경기이면서 내년 시즌3을 결정짓는 경기입니다. 모두의 바람대로 이 경기를 승리할 것인지 다음 방송이 기다려집니다.

 

 

다음편예고영상보기

 

 

* 넷플릭스에서 최강야구를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다시보기

 

 

*이번 마지막 경기 5회~ 9회 경기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5회에서9회경기

 

 

 

* 시즌 3을 위한 남은 경기는 단 2경기,  그중 최강 몬스터즈와 연천 미라클의 경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강야구와연천미라클